맥북 사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배터리 관리 (with AlDente)

맥북 배터리 관리

처음 맥북을 구매하고, 오래 사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배터리라고 생각해요. 충전 사이클 수가 증가하면 수명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배터리를 어떻게 관리해야 오래 사용할 수 있을까요? 사이클 수도 직접 확인하고, 관리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맥북 배터리 숫자 확인

퍼센트는 기본으로 볼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어요. 배터리를 관리하려면 숫자는 기본 아닐까 싶습니다.

우측 상단에 나열된 아이콘을 메뉴 막대라고 해요. 그 중 제어 센터 아이콘도 기억해두면 설정에서 찾기 쉽답니다. 👍

맥북 배터리 사이클 확인하는 방법

처음 맥북을 사면 한 번은 확인해 보겠죠. 중고 구매하시는 분에게는 필수인 배터리 사이클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사과를 클릭하고, ⌥(option)을 꾹 누르고 있으면 시스템 정보가 보일거에요.

전원 탭을 선택하면 사이클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튬이온(Lithium-ion) 배터리 기준으로 평균 배터리 수명은 사이클 500회라고 합니다. 초기 배터리 용량의 80% 수준으로 충전 가능 용량이 떨어지는 시점으로 정의한다고 하네요.

저는 166입니다. 지금도 충전하지 않고, 편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2021년 2월 중순에 구매해서 약 2년 반 사용했어요.

맥북 배터리 수리 비용

애플 홈페이지를 가면 배터리 수리 비용을 알 수 있어요. 제 맥북은 에어입니다. 😄

2023년 7월 17일 기준으로 맥북 에어 배터리 수리 비용은 229,000원 입니다. 오래 사용하려면 배터리 수명 관리도 잘 해주고, 성능도 가끔씩 체크해줘야 할 것 같아요. 직접 관리하려면 너무 힘들겠죠? 그래서 괜찮은 어플 하나 추천해 드릴게요.

바로 “AlDente”입니다.

“AlDente”는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충전하고, 관리해주는 어플입니다. 무조건 추천드려요.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쉽지만 혹시 어려운 분들은 위해서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맥북 배터리 관리 프로그램 AlDente

구글 검색 창에 “Aldente”를 검색하면 맥북 올인원 충전 관리 어플이 보입니다. 클릭해 주세요.

프로 버전도 있지만, 무료 다운로드 먼저 해보시고 판단해도 늦지 않을거에요.

저는 방전과 충전 관리 두가지만 사용해도 충분할 것 같아서 무료 다운로드 했습니다.

두 가지 모두 확인해야 다운 받을 수 있어요.

다운 받은 파일을 열고, “Aldente”를 더블 클릭 해주세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한 앱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열기 해야죠. 😄

Limit 값은 80% 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충전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95%까지 올려 보았습니다.

아참, 이 어플은 하단 이미지처럼 설정을 해제하고 사용해야 한다네요.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해제

배터리 성능 상태 우측 끝에 “i” 를 클릭 후,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을 해제하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배터리 관리에 대한 팁을 몇개 드릴게요. 그럼, 모든 분들이 맥북 배터리 관리 잘 하셔서 오래오래 사용하세요~😆

배터리 관리 팁
  • 높은 온도에 두면 안된다. (15~25도 정도)
  • 배터리 완전히 방전 시키면 안된다.
  •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기능을 사용한다.
  • 하루에 한번정도 배터리를 30~40%정도 떨어질때까지 사용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